서류ㆍ면접심사 거쳐 24명 이내로 선발 예정
[TV경기방송 김영천 기자] 안양시는 내년도 ‘제28회 안양시 청소년축제’를 함께 만들어갈 기획단원을 공개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안양시 청소년의 날(5월 네 번째 토요일)’을 기념하는 청소년축제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2026년 안양시 청소년축제는 5월23일 개최 예정으로 시는 내년 1월부터 청소년축제 기획단과 주제 선정부터 세부 프로그램 기획, 홍보 전략 수립, 당일 운영까지 전 과정을 협업할 계획이다.
청소년축제 기획단원의 다양한 참여활동은 자원봉사로 인정되며 기획단원에게 활동 증명서(70% 이상 참여 시)도 발급된다.
모집 대상은 안양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13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이며 모집 인원은 24명 이내이다.
희망자는 31일 오후 6시까지 안양시 홈페이지 또는 동안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 게시된 축제기획단 모집 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시는 자격조건 등의 서류심사를 거쳐 2026년 1월10일 면접심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12일 개별 안내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펼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열린 제27회 안양시 청소년축제는 지난 5월24일 평촌중앙공원에서 모험을 주제로 열렸다. 청소년, 시민 등이 광복 80주년 특별공연, 청소년의 날 시상식, 청소년 동아리 공연, 체험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다.
tv경기방송
webmaster@tvkk.co.kr
